사랑 가득 케이크 만들고 추억 쌓고
사랑 가득 케이크 만들고 추억 쌓고
  • 안유신 기자
  • 승인 2024.05.03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프레시웨이, 어린이날 지역아동센터 쿠킹클래스 진행
서울 강서 발음지역아동센터에 간식‧조리 체험 키트 전달

[대한급식신문=안유신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 정성필)가 지난 2일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시 강서구 소재 '발음(鉢音)지역아동센터'에서 어린이 대상 쿠킹클래스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CJ프레시웨이는 매년 어린이날 기념 쿠킹클래스를 열고 지역사회를 향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로 세 번째 진행된 쿠킹클래스 봉사활동은 '사랑 가득 케이크 만들기'를 주제로 아이들에게 즐거운 식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CJ프레시웨이가 지난 2일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시 강서구 소재 '발음(鉢音)지역아동센터'에서 어린이 대상 쿠킹클래스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모습.
CJ프레시웨이가 지난 2일  서울시 강서구 소재 '발음(鉢音)지역아동센터'에서 어린이 대상 쿠킹클래스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모습.

키즈 전문 영양사, 셰프로 구성된 강사진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커리큘럼을 준비했다. 아이들은 빵, 과일, 과자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제각기 개성 있는 모양으로 케이크를 꾸몄다. 또한 쿠킹클래스가 진행되는 동안 오감으로 식재료를 경험하고 재료별 영양정보를 배우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행사 말미에는 아이들과 강사진이 함께 모여 손수 만든 케이크를 나누어 먹고 소감을 공유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CJ프레시웨이는 발음지역아동센터에 건강음료, 영양간식 등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의 대표 상품으로 구성된 간식 꾸러미와 '미니 당근 키우기', '네모 한과 만들기' 등 체험형 키트 2종을 전달했다.

발음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아이들이 직접 케이크를 만들고 교육을 들으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행복해지는 기분"이라며 "특별한 하루를 위해 힘써 주신 CJ프레시웨이 강사진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아이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자 전국 영유아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쿠킹클래스를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구성원과 적극 소통하고 지속가능한 식문화 확산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