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그룹, ‘제4회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참가자 모집
대상그룹, ‘제4회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참가자 모집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4.05.07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여행하며 5분 이내 단편영화 제작, 대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
항공권과 숙식비 전액 지원... 대상 상금 1000만 원 수여 등 혜택 제공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대상그룹(대표이사 최성수)이 제4회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DAESANG E.T.F.F.)에 참여할 대학생을 7일부터 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3국에서 동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영화제는 3개 참가국 학생들의 이동거리를 최소화해 문화 교류에 집중할 시간을 늘리고, 일반 관광객들이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시사회를 개최하기 위해 글로벌 휴양지인 베트남 다낭에서 진행된다.

대상그룹 ‘제4회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포스터.
대상그룹 ‘제4회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포스터.

영화제는 'FILM THE EATRAVEL'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과 베트남, 인도네시아 3개국 대학생 2명씩 총 6명이 한 팀을 이뤄 'FOOD'를 주제로 5분 이내의 단편 영화를 제작하게 된다. 활동 기간은 합격자 발표일인 6월 17일 이후부터 8월 11일까지 약 두 달이며, 시사회 및 시상식은 다낭 현지에서 8월 10일 열린다. 각 팀들은 베트남을 여행하면서 시나리오 작성부터 기획, 촬영, 편집, 홍보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재학, 휴학, 수료, 졸업 유예자 모두 가능하다. 다만 영어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고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이달 26일까지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 및 자기소개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지원서에는 '영화제에 가져오고 싶은 3가지 물건과 그 이유'를 영문으로 작성하고, '내 성격을 잘 보여주는 하나의 해시태그'를 주제로 30초 이내 자기소개 영상을 영어로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최종 크루로 선발된 대학생에게는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왕복 항공권, 현지 체류 및 숙식 전액 제공을 비롯해 식대, 문화 탐방비 등 팀별 활동비가 제공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DAESANG Global Leader’ 인증서도 수여한다. 또 우수 작품을 선정해 대상 수상팀에는 1000만 원, 우수 작품상과 우수 홍보상을 수상팀에는 각각 300만 원, 우수 활동 크루 2명과 우수 연기자 2명에게는 각각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최성수 대상홀딩스 대표이사는 “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3국의 학생들이 문화 교류를 통해 존중의 가치를 체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그룹의 핵심 가치인 존중이 널리 퍼져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