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기원, ‘푸드테크 리빙랩’ 교육 추진
충남농기원, ‘푸드테크 리빙랩’ 교육 추진
  • 최영락 기자
  • 승인 2024.06.16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농업기술센터 농식품 가공·창업 업무 담당자 20명 대상
"역량 강화 교육 등 지역 히트 상품 육성 지원 아끼지 않을 것"

[대한급식신문=최영락 기자] 충청남도농업기술원(원장 김영, 이하 충남농기원)이 지난 13일 호서대 링크사업단과 협력해 지역특화작목을 활용한 ‘푸드테크 리빙랩’ 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했다. 교육에는 도내 시군농업기술센터 농식품 가공·창업 업무 담당자 20명이 참석했다.

리빙랩(Living Lab, 생활실험실)은 개방형 문제 해결 방법으로 소비자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현장에서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다.

충남농기원 ‘푸드테크 리빙랩’ 역량 강화 교육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농기원 ‘푸드테크 리빙랩’ 역량 강화 교육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역특화작목을 활용해 상품을 생산하는 농업인과 소비자가 기존 제품에 대한 개선 방법을 탐색하고, 리빙랩의 이해, 식품 개발 동향 및 전망, 식품 소비 경향 분석, 시제품 개발 실습 등 새로운 제품 개발 방법을 모색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구성했다. 

업무 담당자들은 소비 성향 분석과 시제품 개발 과정 견학 등을 통해 농업인 생산 제품에서 나타나는 문제점 개선은 물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역량도 강화했다.

서동철 충남농기원 농촌자원과장은 “소비자가 원하는 지역특화작목을 활용한 농·가공식품이 개발 및 상품화될 수 있도록 농가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1지역 1히트상품 육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충남농기원은 오는 27일 두 번째 ‘푸드테크 리빙랩’ 역량 강화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