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창진 서울시의회 부의장, 후반기 의장 출마 선언
남창진 서울시의회 부의장, 후반기 의장 출마 선언
  • 최영락 기자
  • 승인 2024.06.17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한 자신감으로 국민의힘 의원 중 가장 먼 출사표 던져
"소통과 화합으로 다양한 복지 정책 만드는데 최선 다할 것"

[대한급식신문=최영락 기자] 남창진 서울시의회(의장 김현기) 부의장이 후반기 의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남 부의장은 서울시의회 후반기 의장을 위한 국민의힘 경선 후보자로 지난 14일 등록을 마쳤다고 밣혔다.

국민의힘 후보자로서 가장 먼저 출사표를 던진 남 부의장은 제6대 송파구의회 도시건설위원장을 비롯해 제9대 서울시의회 조례정비특별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 11대 서울시의회 전반기 부의장으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남창진 서울시의회 부의장이 후반기 의장 후보 등록 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남창진 서울시의회 부의장이 후반기 의장 후보로 지난 14일 후보 등록을 마쳤다.

주요 공약으로는 ▲의회로부터 위임받은 의장의 권한 공정 배분 ▲각 의원의 지역 공약사업 최우선 지원 ▲소통과 화합 중심의 의장이라는 3가지를 제시했다.

즉 서울시의회 의장의 많은 권한 행사로 인한 불균형 개선과 의원들이 제시한 지역별 발전 사업 공약 달성 지원, 의원 간의 소통과 화합으로 서울시 발전을 견인하겠다는 것이다.

남 부의장은 “2010년 송파구의회 의원으로 정계에 입문해 지금까지 소통과 화합의 정신을 가슴에 새기고 의정활동을 이어 왔다”며 “지금 의회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소통과 유연한 리더십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의장으로 선출되면 서울시민, 서울시의회, 서울시 집행기관과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으로 저출산, 양극화 등 사회적 과제 해결과 지역 경제 활성화, 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출마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