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문제 헬프라인 서비스' ISO9001 갱신 심사 통과
'도박문제 헬프라인 서비스' ISO9001 갱신 심사 통과
  • 최영락 기자
  • 승인 2024.06.2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4년 연속 서비스의 신뢰성을 인정받아
"도박문제 공공서비스 기관으로서 서비스 품질 제고해 나갈 것"

[대한급식신문=최영락 기자] 국무총리 소속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위원장 오균, 이하 사감위)와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원장 신미경, 이하 예방치유원)은 헬프라인 서비스가 국제품질경영시스템(ISO9001) 갱신 심사를 통과해 인증을 유지했다고 25일 밝혔다.

ISO9001은 국제표준화기구인 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에 관한 국제규격,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서비스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적합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제3자 인증기관을 통해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제도이다.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신미경원장(좌)과 임정민본부장(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신미경 원장(좌)과 임정민 본부장(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2021년 6월 처음으로 ‘도박문제 전문상담 헬프라인 서비스’에 대한 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였고, 3년마다 실시되는 인증 갱신에 성공하여 4년 연속 서비스의 신뢰성을 인정받게 됐다.

도박 문제로 고통받는 중독자와 가족들을 위해 365일 고객 상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약 3만 건의 상담을 진행하고 만족도는 4.7점(5점 만점)이다.

신미경 예방치유원 원장은 “헬프라인 서비스가 국제표준에 따라 일관되고 체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갱신을 통해 서비스 품질의 신뢰성도 객관적으로 검증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유일의 도박 문제 공공 서비스 기관으로서 서비스의 품질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