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삼한 밥상] 토마토소스 애호박 냉파스타
[삼삼한 밥상] 토마토소스 애호박 냉파스타
  • 대한급식신문
  • 승인 2024.07.04 1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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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몸이 원하는 삼삼한 밥상

배달음식과 가정간편식이 나트륨 일일 권장량(성인 기준 1일 2000mg)을 넘어선 것이 기본인 시대. 간편한 음식을 찾는 우리는 과도한 나트륨에 노출돼 있습니다. 너무 빠른 일상 속에서 ‘자극적인 맛’이 ‘맛있다’고 느껴지는 착각에 빠져 우리 본연의 ‘담백함’을 잃어버리지 않았을까요? 국민 영양을 책임지는 우리 영양(교)사들은 우리 몸이 원하는 것을 알고 건강한 ‘맛있다’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토마토소스 애호박 냉파스타
토마토소스 애호박 냉파스타

■ 재료 및 분량(2인분/g)

토마토(2개), 참외(1개), 오이(1개), 양파(½개), 마늘(3쪽), 애호박(1개), 바질잎(4장), 레몬즙(1Ts), 올리브유(5Ts), 소금(0.4Ts), 페페론치노(0.3Ts), 저염 간장(0.5Ts), 식초(2Ts), 꿀(1TS)
<선택 재료> 블랙 올리브 파우더(약간)

■ 만드는 순서

1. 토마토는 열십자로 칼집 낸 뒤 데쳐 껍질을 제거하고, 참외는 2등분해 씨를 제거한다.
2. 토마토, 참외, 오이, 양파는 한입 크기로 썰고, 마늘은 4등분한다.
3. 애호박은 채칼로 면처럼 길게 썰고, 30초간 데쳐 한 김 식힌 뒤 올리브유(2Ts), 레몬즙, 소금에 버무린다.
4. 손질한 채소(②), 바질잎, 페페론치노, 찬물(½컵)을 믹서에 곱게 갈아 소스를 만든다.
5. 소스(④)에 올리브유(3Ts), 저염 간장, 식초, 꿀, 소금을 넣어 한 번 더 곱게 간다.
6. 그릇에 애호박 면(③)과 소스를 담고, 바질잎 1장과 블랙 올리브 파우더로 장식한다.

■ 나트륨·당류 줄이기 TIP

•칼륨 함량이 높은 토마토, 참외, 애호박은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줘요.

■영양성분(1인분, 243.3g)

(자료제공:식품의약품안전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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