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고 수산물 요리왕 뽑는다
올해 최고 수산물 요리왕 뽑는다
  • 강은정 기자
  • 승인 2024.10.07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 온라인 양식수산물요리경연대회 개최
수산물 간편 조리법 발굴 및 소비 촉진 위해 마련

[대한급식신문=강은정 기자]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 이하 해수부)가 7일부터 20일까지 ‘양식수산물요리경연대회’를 온라인 플랫폼(유튜브)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5회차를 맞은 이번 대회는 수산물 손질과 요리가 어려운 바쁜 직장인, 1인 가구 등을 대상으로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수산물 간편 조리법을 발굴하는 등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마련됐다. 

해양수산부 전경.
해양수산부 전경.

대회는 수산물 요리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024 수산양식박람회' 누리집에 참가 신청 후 직접 수산물을 요리하는 과정을 담은 영상 등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해수부는 참가자들이 제출한 영상을 요리대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하고, 영상의 ‘좋아요’ 숫자와 전문가 심사 등을 종합 평가해 가족부(2인 이상), 일반부, 학생부(중·고·대학생)로 나눠 부문별 우수작 각 3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은 11월 1일 서울 aT센터에서 개최될 2024 수산양식박람회에서 진행된다. 또한 부문별 대상 수상팀에게는 해수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 원, 최우수상 수상팀에게는 수협중앙회장상과 상금 100만 원, 우수상 수상팀에게는 채널A 사장상과 상금 50만 원이 주어진다.

강도형 장관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수산물을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리법이 개발돼 건강한 우리 수산물이 국민들에게 더 사랑받고, 더 자주 찾게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