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가지 미션 수행 후 응모한 참가자 대상 경품 제공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 이하 우유자조금)가 국산 우유의 가치를 제대로 알리는 등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국산 우유 3 STEP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유자조금 공식 블로그(blog.naver.com/checkoff7202)를 통해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국산 우유 3 STEP 챌린지 이벤트는 국산 우유와 소비자 간의 친근감을 형성하고, 국산 우유만의 장점과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이벤트는 총 세 가지 단계로 진행된다. 먼저 우유자조금 블로그를 이웃 추가하고 블로그 내 콘텐츠를 읽는다. 두 번째로 마음에 드는 블로그 콘텐츠에 ‘좋아요’를 누른 뒤 댓글을 작성한다. 마지막으로 개인 블로그를 통해 국산 우유의 가치를 알리는 콘텐츠 1건을 게시하고 구글폼에 캡처본을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단 이 같은 미션을 하나라도 수행하지 않은 경우 응모 대상에서 제외되며, 상세한 내용은 우유자조금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션 수행을 모두 완료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당첨된 신세계 상품권(1명), 네이버페이 포인트 3만 원(20명), 메가커피 카페라떼(40명) 등 총 61개의 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우유자조금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로 보다 많은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국산 우유의 가치가 널리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산 우유의 우수성과 가치를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계적으로도 까다로운 인증 체계를 가지고 있는 국산 우유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정한 최고 품질 1A 등급이다. 해당 등급은 원유 1㎖당 체세포 수가 20만 개 미만, 세균 수가 3만 개 미만일 때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이는 덴마크와 같은 세계적인 낙농 선진국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