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가정 아동급식에 도움될 터
저소득가정 아동급식에 도움될 터
  • 대한급식신문
  • 승인 2011.12.0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니인터뷰 - 권수연 서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박사

편의점을 통한 결식아동급식사업’을 주제로 논문을 쓰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우리나라는 사회경제적 양극화로 인해 매년 저소득가정 아동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결식아동급식사업을 대안책으로 내놓았지만 이에 대한 연구는 아직까지 전무한 실정입니다.

결식아동급식사업에 참여하는 편의점의 수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마당에 관련 연구자료가 발표된다면 관련 정책 개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믿 었습니다.

결식아동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생각보다 많은 아동들이 편의점 음식으로 식사를 해결하고 있어 깜짝 놀랐습니다. 아동의 자율적인 선택에 의해 식사의 질이 결정되는 만큼 균형 잡힌 식사를 구입할 수 있도록 아동을 지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관계부처는 아동에게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식품의 조합을 제시하고 아동 스스로가 우수한 식품을 선택할 수 있다면 결식아동급식사업은 더욱 빛이 날 것입니다.

향후 관련된 추가 연구계획이 있나요?

저소득가정 아동에게 지원하는 각종 식사류와 급식지원 방법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식사를 제공하는 음식점 및 지역아동센터의 급식운영 관리현황, 급식관리 수준 향상을 위한 지원 모형 평가 등이 있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연구자료를 내놓아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급식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