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름푸드가 제안하는 레시피 - 볼로네제 미트 파스타
푸름푸드가 제안하는 레시피 - 볼로네제 미트 파스타
  • 푸름푸드
  • 승인 2012.01.0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스타는 가루를 반죽할 때 달걀을 섞어서 하는 이탈리아 국수요리를 말한다. 스파게티는 마카로니처럼 구멍이 뚫려 있지 않으며, 이탈리아가 원산지이다. 특수 강력분으로 만든 스파게티를 이탈리아에서는 식사 첫코스에 먹는데 비해 다른나라에서는 일품요리로서 주식으로 이용한다. 서양 여러나라에서는 공장생산으로 보편화되어 여러가지 소스를 곁들여 여러 종류의 스파게티를 즐긴다.

스파게티는 곁들이는 소스에 따라 여러 종류로 나누어지는데, 주요 요리에는‘스파게티 이탈리안’과‘스파게티 밀라네스’가 있다. 스파게티는 소금을 조금 넣은 끓는 물에서 8∼12분 충분히 삶아야 하고 찬물에 헹구지 않으며 뜨거운 채로 소쿠리에 건져 물기를 빼고 식기 전에 버터로 버무려 서로 붙지 않게 한다. 약간 움푹한 그릇에 담아 소스를 얹고 가루 치즈를 뿌려 따뜻할 때 먹는다.

미트볼은 다진 쇠고기에 다진 양파·빵가루·달걀·소금·후춧가루를 섞어 밤톨만한 크기로 둥글게 빚어서 밀가루를 묻히고 달걀물을 씌운 다음, 다시 빵가루에 굴려서 기름에 튀겨낸다. 많은 연령대가 좋아하고 즐겨먹는 스파게티를 미트볼과 볼로네제 미트소스를 이용하여 맛있게 만들어 보자.

재 료(100인분 기준) 

스파게티 10kg, 칼슘미트볼 3kg, 볼로네제미트소스 15kg, 양파 2kg, 피망 1kg, 양송이버섯 1kg, 양송이버섯 1kg, 식용유, 소금, 후추

조리법

1. 양파, 피망, 양송이 을 잘 다듬어 가늘게 체썰어 놓는다.
2. 갈슘미트볼은 180℃의 기름에 노릇하게 튀겨 놓는다.
3. 식용유를 두른 팬에 손질된 야채를 넣어 볶다가 볼로네제 미트소스와 튀겨서 준비한 칼슘미트볼을 넣고 함께 볶아 소스를 준비한다.
4. 스파게티는 끓는 물에 소금과 식용유를 넣고 15분 삶아낸다.
5. 삶아진 스파게티면과 만들어진 소스와 함께 버무려 주면 미트볼 스파게티가 완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