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가 제안하는 표고버섯 요리 레시피 - 표고버섯볶음
농협중앙회가 제안하는 표고버섯 요리 레시피 - 표고버섯볶음
  • 편집국
  • 승인 2012.11.02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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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중앙회가 주요버섯 8종으로 60가지 버섯요리 레시피를 개발했다. 특히 ‘동양의 특산물’이라 불리는 표고버섯을 이용한 요리는 무엇보다 먹음직스럽다. 또한 표고버섯의 영양적 가치도 우수하다. 표고버섯에 들어있는 에리다데민이라는 성분이 피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고 혈압을 낮춰줘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의 예방에 큰 도움을 준다.

과다 열량 섭취로 소아비만이나 소아당뇨 등의 각종 질병 위험에 노출된 성장기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가장 좋은 식재료 중 한가지다. 표고버섯은 건조시키면 감칠맛이 더욱 강해지는데, 채소요리에 표고버섯을 넣어 함께 볶게 되면 고기 이상으로 깊고 풍부한 맛을 낼 수 있다.

재료

표고 75g, 대파 5g, 마늘 5g, 쪽파 3.8g, 홍고추 3g, 쇠고기육수 15㎖, 간장 5㎖, 청주 7.5㎖, 참기름 3㎖, 식용유 7.5㎖, 소금 1g, 후추 0.1g


표고버섯 53g, 대파 3.5g, 마늘 3.5g, 쪽파 2.7g, 홍고추 2.1g, 쇠고기육수 10.5㎖, 간장 3.5㎖, 청주 5.3㎖, 참기름 2.1㎖, 식용유 5.3㎖, 소금 0.7g, 후추 0.07g

조리법
1. 표고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데쳐 찬물에 식힌 후 얇게 채 썰어 가볍게 물기를 짠다.

2. 대파와 마늘은 곱게 다지고, 쪽파는 송송 썰고, 홍고추는 3cm길이로 채 썬다.

3.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과 대파를 볶다가 버섯을 넣고 볶는다.

4. ③에 청주와 간장, 홍고추를 넣고 볶으면서 육수를 넣고 촉촉하게 계속 볶는다.

5. 맛이 어우러지게 볶아지면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추고 쪽파와 참기름을 넣어 완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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