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천연조미료 요리 레시피 어린이집 공급
서울시, 천연조미료 요리 레시피 어린이집 공급
  • 대한급식신문
  • 승인 2009.03.07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아이들이 화학조미료를 넣지 않은 음식을 먹을 수 있게 하기 위해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 천연조미료를 이용한 급식과 간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어린이 단체급식용 천연조미료 요리 레시피를 개발했다.

서울시가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에 위탁해 개발한 요리 레시피는 음식 조리시 화학조미료를 넣지 않고 맛을 내면서 동시에 영양까지 고려한 천연조미료 개발에 중점을 뒀다. 이번에 개발된 메뉴는 어린이급식에 자주 활용하는 천연조미료(조미료가루 5종, 국물 5종, 천연소스 9종) 19종과 천연조미료 이용 요리메뉴 30종(50인분 기준)이다.

서울시는 이번 개발된 천연조미료 요리 레시피를 ‘천연조미료로 만든 우리아이 건강밥상’ 책자로 제작, 서울시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도 배포할 예정이다.서울시는 앞으로 어린이 단체급식 시설에 천연조미료를 이용한 요리방법을 보급하기 위해 천연조미료 사용 어린이집 지정운영과 함께 요리 동영상 홈페이지 게재, 요리교실 운영, 캠페인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시는 가정용 천연조미료 요리 레시피도 개발할 계획이며 급식업체, 패밀리레스토랑, 모범음식점 등과 함께 화학 조미료 사용 감소사업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세계보건기구(WHO)는 1972년 화학조미료에 대해 12주 이내의 유아에게는 사용할 수 없으며, 50kg의 성인도 하루 6g 이상 섭취하지 않도록 하는 규제기준을 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