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학교급식재료 실명제 도입
부산교육청, 학교급식재료 실명제 도입
  • 대한급식신문
  • 승인 2009.02.2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부터 부산지역 학교의 급식소 배식구에 급식재료 납품업체 이름과 대표자 이름을 부착하는 ‘급식 실명제’가 시행된다. 부산시교육청은 최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09학년도 학교급식 기본방향을 확정해 일선학교에 시달했다고 지난 1월 25일 밝혔다.
올해 학교급식의 기본방향은 위생적이고 품질이 우수한 식재료 사용을 위해 급식 실명제를 운영하고, 급식소 배식구와 교실 등에 쌀과 김치류, 쇠고기, 돼지고기 등 주요 식재료의 원산지와 식단별 영양량도 게시해 학교급식의 신뢰도를 높이기로 했다. 또 모두 28개 학교에 영양상담실을 운영해 염분, 유지류, 식품첨가물 등의 과다사용과 트랜스지방 섭취를 제한하고 학생들의 비만 및 당뇨 관리도 함께 실시하기로 했다.

이밖에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4월부터 6월까지 교육감 및 지역 교육청 교육장 등 간부 공무원들이 식재료 납품시간대에 불시에 식재료 검수와 관리를 하도록 했다. 한편, 부산시교육청은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을 위해 지난해 6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부산급식재료시스템(http://pmms.affis.net)을 업그레이드한다.
시교육청은 지난 1월 22일 농림수산식품부 산하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식재료 시장가격과 전국 도매시장 및 산지공판장, 종합유통센터 등의 농·축·수산물 가격 유통정보를 부산급식재료시스템에 게
재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