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영양사 관리한 식사’ 부각 필요
‘전문 영양사 관리한 식사’ 부각 필요
  • 장윤진 기자
  • 승인 2015.09.2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신여자대학교 문화산업대학원 문화산업학과 고성희 교수

미니인터뷰 

Q. 이번 논문의 연구 계기와 목적은?
구내 산업체급식 업체가 외부 외식업체와 경쟁관계에 놓이게 된 최근의 급식환경을 반영, 제공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중요도-만족도 분석을 했다. 이를 통해 산업체 급식소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도출하는데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Q. 소비자가 산업체급식을 만족하는 이유는?
급식을 위생적이라고 인식하는 이용객이 많다. 현재 수준의 유지관리가 중요하다. 또 외부식당과 비교했을 때 구내식당의 식사가 편리하다고 인식해 만족하는 것으로 사료된다.

Q. 급식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산업체급식 업체에서 가장 시급하게 개선해야 할 사항은 무엇이며 그 이유는?
구내식당 내부의 청결함과 쾌적함, 주변 환경에 대한 집중관리가 요구된다. 외식업체의 경우 물리적 환경요인에 대한 많은 연구에서 만족은 물론 방문 의도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 나타났다. 산업체 급식소의 고객들 역시 구내식당 이용 시 같은 품질을 기대하는 것으로 보인다.

Q. 산업체 급식소가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부각할 점은?
소비자는 한 끼의 식사를 선택할 때 품질속성들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외식업체와 달리 산업체 급식소에는 ‘영양사’라는 전문가가 있다. 영양사가 식단을 작성하거나 생산을 단순히 감독하는 사람이 아닌 급식소의 매니저로서 양질의 식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인이라는 점과 관리 받는 식사라는 점을 부각시킬 필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