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상당서원어린이급식센터 교사 집합교육 실시
청주 상당서원어린이급식센터 교사 집합교육 실시
  • 이명훈 기자
  • 승인 2016.01.29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상당서원구어린이급식관리센터(센터장 현태선 이하 상당서원센터)는 지난 27일 ‘영·유아 올바른 치아관리’라는 주제로 센터 회원시설 교사 대상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센터 회원시설을 대상 집합교육으로 별도의 신청을 받아 진행됐으며 50여명의 교사와 원장이 참여했다. 교육은 청주 참조은치과병원 소아청소년센터 박경순 원장이 ▲유치와 영구치 ▲올바른 칫솔질 ▲충치의 예방 및 관리방법 등에 대해 강의했다.

박경순 원장은 “이 교육을 통해 건강한 치아관리를 위해 올바른 칫솔질, 치아건강을 위한 식이조절, 정기적인 치과방문이 필요한 것을 아이들에게도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현태선 센터장은 “올바른 치아관리 수업을 통해 실제 어린이 급식소에서 영유아기의 치아관리가 평생의 치아건강을 결정짓는 만큼 영·유아 치아관리의 중요성을 알고 어린이 급식소 내 영·유아의 치아관리를 올바른 방법으로 지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상당서원센터는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운영하며, 관내에 영양사가 없는 100명 미만 어린이집 및 유치원,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영양교육 및 위생지원을 실시하고 있는 센터다.

▲ 청주시 상당서원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7일 관내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영·유아 올바른 치아관리라는 주제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