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어린이급식관리센터 7월의 현장
전국 어린이급식관리센터 7월의 현장
  • 편집팀 기자
  • 승인 2016.07.25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정옥, 이하 완도군 센터)는 아빠들과 우리음식연구회원을 대상으로 “아빠가 만드는 나들이 음식, 행복 도시락 요리교실”을 지난 5일과 12일 2회에 걸쳐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요리교실은 완도 특산물인 톳, 다시마, 미역 등 해조류를 이용한 해초샐러드김밥, 미니톳핫도그, 다시마유부초밥, 오징어샌드위치 등 영양만점 도시락을 아빠들이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영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경란, 이하 영주시 센터)가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관내 어린이 80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15일 ‘출동 밀크특공대’ 인형극을 선보였다. 이번 인형극은 평생건강의 기초를 형성하는 영유아기에 어린이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맞춤형 영양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식습관에 긍정적인 변화를 유도하고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

 

 


강릉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원종, 이하 강릉시 센터)가 지난 7일 관내 4~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편식예방 인형극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를 선보였다.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명작동화에 성장기 어린이에게 중요한 ‘올바른 식습관’ 내용을 접목하여 준비한 이번 공연에는 강릉시 센터 미등록 어린이급식소 교사 및 어린이 680명이 참석해 신나는 열기로 공연장을 가득 채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