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농산물을 이용한 봄철 음식
우리농산물을 이용한 봄철 음식
  • 부산진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 승인 2017.03.31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호박쑥크로켓, 돌나물생채

단호박쑥크로켓

아린 바람이 가시고 나면 독특한 향기를 지닌 쑥이 봄의 대표적인 식물로 모습을 드러냅니다. 신화에도 나올 만큼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쑥을 아이들의 두뇌발달에도 좋은 샛노란 호박과 엮어 영양을 알차게 담았습니다.

▶재료 : 당근 20g, 양파 20g, 쑥 10g, 찐단호박 200g, 삶은메추리알 50g, 소금·후춧가루 약간, 달걀물, 빵가루, 식용유

▶만드는 방법

① 당근과 양파, 쑥은 잘게 다진다. 볼에 단호박과 메추리알을 넣고 으깬다.

②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당근과 양파를 넣고 볶는다. 으깬 단호박에 볶은 재료와 소금·후춧가루, 소량의 달걀물을 넣고 섞어 반죽을 만든다.

③ 반죽을 한 입 크기로 동그랗게 빚은 뒤 달걀물→빵가루 순서대로 옷을 입혀 식용유를 두른 팬에 넣고 튀기듯이 구워 완성한다.

돌나물생채

따뜻한 온기가 퍼지면 산과 들은 물론 바위틈에서 자라나는 돌나물은 봄 향기를 가득 담고 있습니다. 특유의 신맛이 식욕을 돋우어주고 졸음도 해소해주니 새콤한 딸기와 함께 가벼운 샐러드로 즐겨보세요.

▶재료 : 돌나물 150g, 딸기 110g, 양파 5g, 귤 10g 소스 허니머스타드소스 2t, 꿀 1t, 레몬즙 1t

▶만드는 방법

① 돌나물은 한 입 크기로 뜯고, 딸기는 0.5cm 두께로 편 썬다. 양파는 3cm 길이로 얇게 채 썬 후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제거한다.

② 귤은 속껍질을 제거하여 잘게 다진 후 소스 재료와 섞어 소스를 만든다.

③ 볼에 모든 재료와 소스를 넣고 섞어 완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