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경부, 어린이용 불법제품 업체 대대적 단속
지경부, 어린이용 불법제품 업체 대대적 단속
  • 대한급식신문
  • 승인 2009.01.2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은 어린이용 제품에 대해 시·도와 합동으로 전국적인 불법·불량제품 유통실태를 조사해 행정조치했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기술표준원은 이번 합동조사 결과 안전검사를 받지 않은 불법제품을 판매한 107개 점포 중 13개 점포에 대해 과태료를 부과하고 94개 점포는 지도·계몽을 통한 불법제품을 현장에서 폐기하도록 조치했다.

또한 학용품과 완구점 등에서 판매중인 어린이용 액세서리, 유모차 등 13품목 340개 제품을 대상으로 안전기준 적합여부를 조사해 46개 제품의 생산(수입)업체에 대해 개선명령, 수거·파기 등의 행정조치를 지방자치단체에 요청했다.

이번 합동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2개월 동안 시·도 공무원, 안전인증기관 및 소비자들로 구성된 제품안전감시단 등 542명이 전국 초등학교 주변의 문구점, 완구점과 도매점 등 3,342개 점포를 대상으로 실시한 것이다.

기술표준원은 불법·불량제품 유통이 근절될 때까지 합동조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안전검사를 받지 않은 불법제품이 국내 유입되는 것을 근본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관세청과 협의해 세관장 확인대상 품목을 확대해 “수입통관시 안전인증 여부를 확인하도록 하고 중국 등 해외 관련기관과 위해정보 교환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