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플루 예방하는 ‘나노스팀팩’ 출시
신종플루 예방하는 ‘나노스팀팩’ 출시
  • 대한급식신문
  • 승인 2009.12.1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 살균효과…보육시설에서 인기

공기로 감염되는 신종인플루엔자(이하 신종플루)로 인해 공기살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 (주)나노라이프는 공기 살균 및 탈취 전용기구인 ‘나노스팀팩’을 출시했다.

지난해 1월 1일부터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양로원, 등 다중이용시설 등 국공립 보육시설 430m²(130평) 이상에 대해 ‘실내 공기 질 관리법’이 시행됐고 민간시설도 점차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이미 초등학교는 일 1회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무엇보다 올해 신종플루가 유행하면서 공기 살균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나노스팀팩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나노라이프에서 개발한 향균물질 분사기 ‘나노스팀팩’은 인체에 해가 없는 항균물질을 고효율 안전 분사를 목적으로 3차원 공간에 살포하기 위해 제작된 분사장치다.

올해 6월에 실용화 한 ‘미립자저온 스팀분사 방식’의 살균, 소독, 탈취 장비로 살균 99.9%, 항 곰팡이 0등급, 탈취 93%(포름알데히드 95.8%) 및 인체에 전혀 해가 없는 약품을 사용하고 있다. 이 제품은 나노입자 분사 시스템으로 실내에서 사용하기 용이하고 유아 등의 완구나 책 등을 적시지 않고 살균하기 때문에 유치원이나 보육시설에서 사용된다. 특히 접촉에 의해 전염되는 수족구병이나 호흡기로 감염되는 신종플루 등의 예방에 효과가 있다.

4~5m까지 분사되는 스팀은 단 시간에 실내공간에 매우 효율적으로 분사되며 물안개 입자보다 작은 입자로 오랜 시간동안 공기 중에 체류하며 균을 흡착한다. 1분당 13cc 미만의 약품 사용으로 경제성이 높다. 제품이 작고 가벼워 이동이 편리하다. www.nanolif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