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시플레이, 현실 보상형 게임 ‘쥐를 잡아라’ 출시
요시플레이, 현실 보상형 게임 ‘쥐를 잡아라’ 출시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20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모바일 게임 개발 회사 요시플레이는 하스스톤 프로게이머 윤기수(닉네임: Equester)와 함께 현실 보상형 게임 ‘쥐를 잡아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두뇌퍼즐게임 ‘쥐를 잡아라’는 4차 산업혁명 시대라는 시대적 흐름에 맞추어 개발된 현실 보상형 모바일 게임으로, 게임을 시작하는 것만으로도 현실에서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게임 내에서 누구나 15분 정도만 플레이해도 초콜릿을 구매할 정도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간단한 터치만으로 게임 개발에 직접 참여할 수 있고, 게임 개발에 참여한 유저에게도 보상이 지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 게임을 플레이 하는 것뿐만 아니라 게임 내 컨텐츠를 쉽게 개발해 볼 수 있고, 게임 플레이로 현실 보상을 얻을 수도 있다.

카이스트 전산학부(컴퓨터 공학부) 3학년에 재학중인 배재성 대표는 “사회적으로 ‘게임을 잘 한다’는 것은 별 것 아닌 일로 치부될 때가 많다"면서 "게임을 잘 하는 것도 가치 있는 능력이라고 생각했고,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현실에서 보상을 받으면 좋겠다는 취지에서 ‘쥐를 잡아라’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요시플레이는 앞으로 신작 게임에서도 동일하게 현실 보상형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