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적으로 특허 받은 잠백이 양배추즙
국제적으로 특허 받은 잠백이 양배추즙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2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현대인의 불규칙적인 식습관과 스트레스로 요즘 가장 많이 증가하는 질환이 위장장애와 피부 관련 질환이다. 이에 이러한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양배추즙이 관심을 받고 있다.

양배추는 위염, 위궤양 등의 위장 장애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채소이다. 속이 쓰리다고 하면 '약방의 감초'처럼 등장하는데, 그 이유가 양배추의 설포라판이 위염이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균을 없애고, 비타민 U가 위장 점막을 강화하기 때문이다. 또 많은 식이섬유와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변비와 피로로 고생하는 이들이 쉽게 섭취 가능한 양배추즙을 많이 찾는다.

하지만 대부분의 양배추즙은 물에 끓이는 고열 추출 방식이기에 영양 성분이 파괴될 수 있고, 양배추 본연의 색상과 맛을 잃게 되는 경우가 많다. '잠백이'는 국제적으로 특허 받은 효소 발효 공법을 이용한다. 완성된 제품에 효소를 첨가하거나 발효시킨 게 아닌 생산 방식 자체가 효소 발효인 것이다. 양배추를 기계적으로 마쇄하거나 열을 가하는 게 아닌, 효소로 발효시켜서 액체 형태로 만들기에 영양 성분과 흡수율이 높고, 양배추 본연의 색상을 지니고 있다. 파인애플을 첨가해 비린 맛 없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양질 양배추를 사용하는 것 외에 동일한 과의 채소인 브로콜리와 케일을 추가해서 다른 양배추브로콜리즙과도 완전히 차별성을 두었고, 고함량을 내세우고 있다.

현재 잠백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sns 후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