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낮추는 리턴큐, 한달분에 등푸른생선 정어리 4천 마리 포함
혈압 낮추는 리턴큐, 한달분에 등푸른생선 정어리 4천 마리 포함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2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고혈압은 혈압이 만성적으로 높은 상태를 말하는데, 합병증이 나타나기 전까지는 특별한 증상이 없어 ‘소리 없는 살인자’라고 불리기도 한다.

혈관이 약해지거나 혈관 안에 콜레스테롤 등이 쌓여 혈압이 높아져 발생하게 된다. 이로 인해 약해진 혈관이 찢어지거나 혈액순환이 멈추게 되면 합병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혈압이 높은 사람은 평소 자신의 혈압 관리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좋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으로는 꾸준한 혈압 체크와 함께 염분, 포화지방이 많이 든 음식의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

또 혈압 낮추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는 등푸른 생선 섭취가 중요하다.

어렸을 때부터 어른들에게 등푸른 생선이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을 것이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등푸른생선 정어리의 EPA 함량은 등푸른 생선 중에서 최고 수준(100g당 1.4g)이며 EPA는 혈소판의 정상적인 활동을 돕고,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 혈액이 잘 돌게 한다. DHA는 뇌를 건강하게 하고, 시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의사들은 고혈압 예방, 건강한 혈관 관리, 원활한 혈액 순환을 위해서 등푸른생선 섭취를 습관화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원니스바이오가 생산한 혈압조절이 가능한 건강기능식품 ‘리턴큐 정어리펩타이드’는 27여년간의 오랜 국내외 연구 발표 끝에 국제혈압학회로부터 불특정 다수의 인체시험을 통해 수축된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조절에 지속시켜 준다고 연구 발표된 신물질이며 강압 및 4건의 조성물 특허도 보유 중이다.

혈압 낮추는 방법의 중요성 때문에 27여년간의 연구 개발된 혈압 낮추는 방법 리턴큐 정어리펩타이드는 암스텔담, 시카고, 일본농예화학회 SCIE급 학술지 등 국제혈압학회에 인체시험을 통해 혈압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에 대해 여러 학회에서 연구 발표됐다.

대한민국 식품의약품안전처(MFDS)에서 엄격한 평가방법을 통해 혈관건강 혈압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에 대해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1호로 인정을 받았다. 리턴큐 정어리펩타이드에 들어있는 신물질 "바릴티로신" 성분이 혈관수축의 작용을 저해함으로써 높은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국내외 연구발표로 밝혀진 것이다.

리턴큐는 혈압조절 때문에 생겨날 수 있는 여러 가지 일들을 서서히 개선시킬 수 있으며, 혈압조절 작용에 의해 신체 요소의 기능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혈압 낮추는 방법 리턴큐를 30일분에는, 약 28cm 크기의 등푸른생선 정어리가 4,000마리 정도가 사용되어야 한다. 

2004-1호로 식약처에서 개별인정형 1호로 기능을 인정받은 원니스바이오는 "앞으로도 꾸준한 해양자원의 연구와 국민건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