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질산염 다량 함유한 비트, 고혈압 낮추는 음식으로 이목
무기질산염 다량 함유한 비트, 고혈압 낮추는 음식으로 이목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27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최근 식습관이 서구화돼가면서 과거에는 드물었던 질병들이 발생하고 있다. 특히 고열량, 고지방 음식들을 섭취하면서 나타나는 고혈압 내장비만 등의 질병이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런 질병들은 발병 시 완벽한 치유가 쉽지 않다. 그러므로 그전에 올바른 식습관을 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고열량 음식들을 최대한 자제하며, 고혈압 낮추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 질병에 좋은 효과를 보이는 음식들이 여럿 있는데, 그중 영양분이 풍부해 슈퍼푸드로 불리는 ‘비트’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비트에는 간에 좋은 염소와 각종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들이 풍부히 함유돼 있다. 그중 무기 질산염이라는 화합물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동맥을 확장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이는 직접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더불어 규칙적으로 섭취할 시 수축기 혈압뿐 아니라 이완기 혈압도 낮추어, 고혈압 환자들의 건강회복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비트는 특유의 단맛을 가지고 있어 생으로도 많이 먹는다. 또 구워 먹거나 이탈리아 샐러드 등의 요리로 조리해서 섭취할 수도 있다. 요즘에는 간편히 섭취할 수 있게끔 비트를 즙으로 내먹는 사람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국내에서는 비트 원산지인 남부 유럽과 같은 따뜻한 기후를 가진 제주도가 비트의 최대 생산지다. 그렇기에 상당수의 사람이 제주도에서 재배되는 비트를 찾고 있으며, 제주에서 성장한 비트를 구매하고 싶으면 인터넷에 '제주비트’를 검색해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