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해지는 미세먼지, 아이 키성장 저해...건강 기능 식품 '롱키원 프리미엄' 솔루션 주목
심해지는 미세먼지, 아이 키성장 저해...건강 기능 식품 '롱키원 프리미엄' 솔루션 주목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2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최근 미세먼지 농도가 연일 나쁨 단계를 보이면서, 건강에 대한 주의가 요해지고 있다. 이런 미세먼지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1급 발암물질로 지정했을 정도로 우리 몸에 좋지 않으며, 신체 면역기능을 저하케 한다.

특히 성장기 아이들에게 이런 미세먼지는 더 치명적이다. 아직 면역체계가 완전하지 않은 성장기 아이들에게 미세먼지는 건강을 저해하고 키성장에 더디게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미세먼지에 포함돼 있는 PM10, NO₂등 대기오염 물질 농도가 높을수록 아이의 성장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국 저하된 면역력을 어떻게 바로잡느냐가 관건. 특히 정상면역기능에 필수적인 성분 중 하나인 아연의 섭취 역시 중요해진다. 그런 면에서 키성장과 건강한 면역기능을 바로 잡는 어린이·청소년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롱키원 프리미엄’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출시된 키성장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롱키원 프리미엄’은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키성장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을 주원료로 하고 있으며, 여기에 정상면역기능 및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 성분 등 역시 포함, 건강한 성장을 도와주는 제품으로 알려졌다.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롱키원 프리미엄’의 경우 단순히 섭취를 용이하게 만들기 위한 당 성분 등은 과감히 배제하고, 여기에 키성장 기능성 원료를 보다 더 담아내 하루 1포 섭취만으로도 내 자녀 키성장에 도움을 줘서,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는 평가다.

실제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들의 고민 중 가장 큰 것이 학업보다도 바로 키 성장이었다는 점에서 이러한 관심을 방증한다. 실제 한 기업에서 성장기 자녀를 둔 주부 727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 내 자녀 키성장 1cm에 얼마나 투자할 것이냐는 질문에 70% 이상이 500만원 이상이라고 답했을 정도.

또 미세먼지가 많아 건강 및 면역력 관리를 통해 내 자녀 키성장이 적체되지 않게 할 필요가 있을뿐 아니라 시기적으로 4월은 일조량이 많아 키성장이 왕성해지는 시기인만큼 키성장에 도움이되는 건강기능식품 ‘롱키원 프리미엄’ 섭취가 도움이 된다.

키성장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롱키원 프리미엄’ 유통사 롱키원메딕스는 “자녀 키성장에 있어 흔히 유전적 요소가 크게 차지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잘못된 상식이다. 실제 유전적 소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23%로, 다시 말해 77%에 달하는 후천적 요인에 따라 내 자녀 키성장이 결정된다는 것”이라면서 “1cm의 키가 내 자녀의 스펙트럼을 다르게 할 수 있는 만큼, 그 가치를 아는 ‘롱키원 프리미엄’이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을 위한 최선의 선택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