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비타샤워필터 “미세먼지와 황사, 샤워필터로 씻어내자”
바디비타샤워필터 “미세먼지와 황사, 샤워필터로 씻어내자”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2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최근 중국발 황사와 함께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황사 속 미세먼지는 1급 발암물질로 규정될 정도로 건강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에 국민들은 유일한 대안으로 여겨지고 있는 일회용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는데, 마스크는 벌써부터 품절 조짐이 보이고 있을 정도다.

정부에서는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가급적 장시간 실외활동을 자제할 것과 외출 후 귀가하면 반드시 손을 씻고 세안을 하라고 권고하고 있다.

호흡기뿐만 아니라 피부건강 문제까지 파고 들고 있는 이 미세먼지와 황사에 대해 마스크에 이어 2차적인 대안으로 수돗물 속 녹물과 잔류염소를 제거시켜주면서 수분 속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샤워필터가 떠오르고 있다.

샤워기나 수전에 제품을 설치하기만 하면 내부에 장착된 필터가 자연스럽게 녹물과 잔류염소를 필터링하면서 향기까지 나게 하는 제품인데, 작년부터 서서히 대두되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러한 제품도 고르는 요령이 있다고 한다. 내장된 필터의 밀도와 두께가 어떤지, 비타민 겔에 함유된 성분은 어떤 것이 있는지, 향기는 인위적이지 않는지 등이다.

이런 측면에서 ‘바디비타샤워필터’는 기술적인 부분에서 앞서 있다고 자평하고 있다.

바디비타샤워필터 관계자는 “우리 제품에는 녹물과 잔류염소는 확실히 걸러내면서도 비타민은 용해되어 통과가 가능한 천억개의 그물망으로 이루어진 세그먼트 특수공법의 압축필터가 내장되어 있으며 피부재생에 유용하다고 알려진 달팽이점액질추출물, 천연성분의 비타민C, 우유분말 등의 조합으로 구성된 영양 겔이 특허출원한 배합비율로 함유되어 있다”면서 “내장된 비타민겔 속에 영양성분이 있기 때문에 샤워나 세안할 때 별도의 용품을 쓰지 않아도 된다. 물론 입을 헹구거나 머금어도 인체에 전혀 지장이 없다. 우리 제품이 미세먼지의 피해로부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어 “ 미세먼지와 황사가 사라지면 좋겠지만, 현 상황에서는 철저한 예방과 대비만이 건강을 유지하는 유일한 방법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바디비타샤워필터’는 전문 조향사의 참여로 거부감 없는 자연스러운 향을 가미해 라벤더블로썸, 화이트로즈, 스파클링레몬, 쟈스민민트 등 4가지를 구성했으며, 후리지아향도 추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