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대비...영남대학교 테솔(TESOL)·통번역(ITT) 교육과정
취업대비...영남대학교 테솔(TESOL)·통번역(ITT) 교육과정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3.3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테솔)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TESOL(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은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영어교육 실무자를 양성하는 국제 영어교사 자격증이다.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 문법, 발음 등 전 영역에서 고르게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영어교육계 취업, 자녀교육, 영어실력향상 등 활용도가 높고 일반 회사 취업 시에도 우대해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취득 후 영어유치원과 영어학원 방과후영어지도교사, 교습소, 공부방 등 다양한 분야의 취업 또는 창업 시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다. 

영남대학교 테솔(TESOL) 과정은 미국 대학 테솔(TESOL)을 배우고,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 대학교 테솔(TESOL) 서티와 영남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함께 취득할 수 있다. 캘리포니아 주립대 롱비치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에서 캘리포니아 주립대 롱비치 테솔(TESOL) Cerificate를 취득하기 때문에 해외에서도 국제영어교사로 활동할 수 있다.

8주라는 짧은 기간 안에 밀도 높은 강의가 이루어지며, 원어민 테솔(TESOL) 전문 강사가 100% 영어수업으로 다양한 실무 위주의 수업을 진행한다. 수강생들은 다양한 활동과 모의 수업을 통해 영어 교수법 및 영어 프리젠테이션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전문 강사진에 의해 1:1 피드백 코칭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영남대학교 사회교육원은 국제통역번역협회와 연계하여 ITT 통번역 시험을 따로 볼 필요 없이 강의 과정 안의 실무교육, 과제, 출결, 시험을 충분히 이수하면 ITT 1급 자격증을 부여하고 있는 과정도 개강 예정이다.

ITT 비즈니스 통역번역과정은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 통번역사로 구성된 강사진에 의해 전문적인 통번역 테크닉을 배우며 1:1 피드백 등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영남대학교에서 ITT 비즈니스 통번역 1급 자격증을 받을 시 국제통역번역협회 회원으로 정식으로 가입되어 통번역사로 활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 취업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현재 영남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는 테솔(TESOL)과 ITT 비즈니스영어 통번역 과정의 주중, 주말반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ITT 비즈니스영어 통번역(ITT)과정은 오는 4월 14일 개강하며. 테솔(TESOL)은 5월 주중 반, 주말 반 개강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 및 상담은 영남대 테솔(TESOL)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