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간편하게 보이차다이어트
건강하게, 간편하게 보이차다이어트
  • 김동식 기자
  • 승인 2018.04.07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동식 기자] 헬스장에 등록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다고 알려진 시기가 봄인 이유는 이러한 시기에 맞춰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려고 마음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고 한다. 실제로 봄은 다이어트에 적기다. 활동량과 대사량이 늘어나면서 겨울에 찐 살을 빼고 건강한 체중 유지를 할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봄에 다이어트를 시작해도 꾸준히 유지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바쁜 일상에서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병행하기가 쉽지 않은 사람들은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도움을 받는데, 지난해부터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보이차다. 보이차 속 폴리페놀의 일종인 갈산은 몸에 지방이 쌓이는 걸 방해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한다고 알려졌기 때문이다.

보이차를 꾸준히 마시기 힘든 사람들이라면 보이차추출물을 압축한 형태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그 중 황후의 보이차 다이어트는 보이차추출물을 주 성분으로 한 제품으로 갈산 1g을 두 알로 압축하여 하루 1번 섭취한다.

한편 미국 유명 토크쇼 진행자 닥터 오즈(Dr. Oz)는 미국의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다이어트에 좋은 차로 보이차를 꼽기도 했다. 특히 오즈 박사는 차를 언제 먹느냐가 때에 따른 몸 상태에 관여해 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는데, 보이차는 아침에 먹으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소개를 해 관심을 끌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