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급식전문 종합그룹을 지향하는 ‘HK’
단체급식전문 종합그룹을 지향하는 ‘HK’
  • 박나래 기자
  • 승인 2018.06.18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 우수급식·외식산업전 주요출품업체 (기자재 부문)
살균보관고
살균보관고

-회사명: HK
-품   목: 종합주방기기, 피쳐플로어링, 상업용 주방용품

HK는 단체급식 전문 종합그룹으로 위생기기·HACCP 기자재·종합주방기기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정직·성실·신용’의 정신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는 HK는 고객의 안전을 위한 ‘제조물 책임 경영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1998년 ‘제2차 아시아 영양사 대회 공식 협찬사’를 시작으로 ‘주방기구 분야 보건복지부 장관상(2005년)’ ‘한국 마스(MAS) 협회 공로상(2015)’ ‘대한건축사협회 표창(2016년)’ ‘중소기업청 모범중소기업인 표창(2017년)’ 등을 수상했으며, 국내 최대 품목 생산과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업계 최다 특허 150건을 보유하고 있다.

HK의 종합주방기기는 자율배식대, 살균소독보관고, HACCP기구, 기능성기기, 운반기구, 세정대, 작업대 등이다. 기존의 급식 배식대는 배식자와 피배식자가 마주 보며 배식하는 강제 배식 형태로 배식 동선에 맞게 변형하려면 구조변경 등의 어려움이 따랐다. 그러나 HK의 시스템 배식대는 분리형 구조로 급식소 여건에 맞춰 이동·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대형 LED 램프(보온 빨강색, 보냉 파랑색)를 통해 피배식자들이 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과열된 보온 칸에 손을 대는 등의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미끄럼방지 바닥재인 피쳐플로어링은 주방, 화장실 등 물을 많이 사용하는 곳의 미끄럼방지 및 트렌치 주변 파손 방지 효과가 있다. 한 번의 시공만으로도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기존바닥을 철거할 필요 없이 간편한 시공이 가능하다.

HK의 상업용 주방용품 전문 인터넷쇼핑몰 HK마트는 상품정보를 제공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후불결제시스템이 도입됐기 때문에 학교, 관공서에서도 활용할 수 있으며 적립금 상품 및 이벤트를 통해 추가 혜택도 누릴 수 있다.

HK 관계자는 “사회에 공헌한다는 경영이념을 토대로 사용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좋은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