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크리너'로 어디서든 손쉽게 소독한다 ‘파워탑’
'파워크리너'로 어디서든 손쉽게 소독한다 ‘파워탑’
  • 박나래 기자
  • 승인 2018.06.18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 우수급식·외식산업전 주요출품업체 (기자재 부문)
파워크리너
파워크리너

- 회사명: 파워탑
- 품   목: 위생&살균 소독기

파워탑은 인체에 무해한 살균소독수인 이산화염소수를 제조하는 장치 ‘파워크리너’를 개발한 살균 소독장비 전문 업체다.

그동안 이산화염소수는 친환경 소독제로 각광받아 왔지만 시간에 따른 변화와 이동 시 발생하는 성질의 변화로 상용화가 쉽지 않았다. 하지만 파워크리너는 염소나 락스보다 살균력이 5배 이상 강하며, 과일·야채·수산물·육류 등을 30초만 담가놔도 식중독균·세균·박테리아, 대장균·황색포도상구균·살모넬라 등을 제거할 수 있다.

파워탑의 이산화염소는 불순물로 인한 발암물질인 트리할로메탄(THMs), 할로아세틱에시드(HANs) 등의 생성 가능성이 없으며, 미국식품의약품안전청(FDA), 미국환경보호청(EPA),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KFDA)등으로부터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환경부로부터 먹는 물 살균소독제를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친환경 농산물 가공 보조제로 지정 받은 이력이 있다.

아울러 △기존 제품의 3분의 1 크기 △저렴한 기기 및 운영비 △이산화염소수 농도 조절 가능 △희석시키지 않고도 사용 가능 등의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파워탑 관계자는 “파워크리너는 집단급식소, 식품가공공장 등 위생관리가 필수인 현장에서 손쉽게 소독수를 만들어 유해균을 살균하고 주방용품을 소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