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식동원’의 정신이 깃든 기업 ‘사임당푸드’
‘약식동원’의 정신이 깃든 기업 ‘사임당푸드’
  • 박나래 기자
  • 승인 2018.06.18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 우수급식·외식산업전 주요출품업체 (식자재 부문)
떡 세트
떡 세트

- 회사명 : 사임당푸드
- 품   목 : 냉동떡볶이떡,냉동가래떡,바나나떡,망개떡,크림모찌 등

사임당푸드는 우보천리(牛步千里, 천천히 가더라도 끝까지 목표를 이룬다)의 마음가짐으로 한국 전통의 맛과 멋을 계승·발전시키고, 약식동원(藥食同源, 약과 음식은 그 근원이 같다)을 이념으로 한과, 떡, 음료 등을 생산하는 식품제조업체다.

HACCP, 전통식품품질, 클린사업장, 할랄 등의 인증으로 기술력·품질관리능력을 인정받은 사임당푸드는 국내항공사 비즈니스 클래스에 매작과, 밤 팥양갱, 사과정과, 호두강정, 대추초정과, 단호박두텁떡, 모듬꿀맛떡을, 한과업체에는 정과류, 매작과, 다식을 납품하고 있다.

사임당푸드는 지난 2010년 10월 ‘서울세계관광음식박람회 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한과·떡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농림수산부장관상, 식품의약품안전청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2016년 12월에는 ‘제8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페어’에서 특별상(사회적 기업 부문)을, 2017년 5월에는 전라북도 우수중소기업인상(지역발전공헌)을 받으며 이력을 쌓아왔다.

생산되는 모든 떡은 국내산 찹쌀과 쌀을 사용하고 있으며 냉동 떡볶이떡과 냉동 가래떡은 친환경 쌀로 만들어진다. 국내산 쌀·팥·망개잎을 사용한 망개떡은 현재 홈쇼핑,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되고 있다. 한편 다양한 연령층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출시한 크림모찌는 3중 포장기술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사임당푸드 관계자는 “HACCP인증(떡류 제2014-809호), CLEAN사업장, ISO22000 인증 시설에서 제조했다”며 “모든 제품을 자연과 함께 한다는 생각으로 건강에 이로운 음식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