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의 색을 더한 현미 ‘강성바이오’
천연의 색을 더한 현미 ‘강성바이오’
  • 박나래 기자
  • 승인 2018.06.20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 우수급식·외식산업전 주요출품업체 (식자재 부문)
발효꽃현미
발효꽃현미

- 회사명 : 강성바이오
- 품   목 : 발효꽃현미(발효꽃귀리)

깨끗한 자연 공간 강원도에 위치한 강성바이오는 친환경 식품을 만드는 농업회사다. 강성바이오는 원재료 선정부터 발효, 포장까지 모든 제품이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 정직하고 건강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다.

지난 2016년 중소기업진흥공단 주관 HIT 500 선정, GTI 국제무역투자 박람회 금상 수상의 이력이 있는 ‘발효꽃현미’는 국내산현미에 20가지 식물 영양 성분을 추가한 고(高)영양 발효현미다. 식물 영양 성분으로는 ▲천년초 ▲어성초 ▲둥글레 ▲강황 ▲치자 ▲민들레 ▲단호박 ▲밤 ▲비트 ▲홍국 ▲자색고구마 ▲토마토 ▲오미자 ▲뽕잎 ▲녹차 ▲엉겅퀴 ▲아로니아 ▲클로렐라 ▲당근 등이 포함됐다.

또한 발효 과정을 통해 기존 현미의 단점이었던 소화 흡수의 어려움을 개선했고, 백미와 같은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해 남녀노소 모든 연령층이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그리고 어떠한 인공색소나 화학제 없이도 21가지 자연식물 원료로부터 빨강, 초록, 노랑색을 얻었으며 기존 기능성 쌀(코팅 쌀)과는 달리 물에 씻거나 밥을 하더라도 색이 변하지 않는다. 따라서 채소를 싫어하는 어린아이나 청소년들에게도 맛있고 재미있는 식사 시간을 제공할 수 있다.

강성바이오 관계자는 “보기 좋은 음식이 먹기도 좋다는 옛 말처럼 급식에 사용하는 잡곡에 천연 색을 더한다면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