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개선 돕는 해독다이어트, 여름철 체중감량 건강하게
체질개선 돕는 해독다이어트, 여름철 체중감량 건강하게
  • 박나래 기자
  • 승인 2018.07.1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박나래 기자] 살이 찌는 이유는 여러 가지에서 찾을 수 있다. 적은 운동량에 비해 섭취량이 많아서 일수도 있고, 스트레스로 인한 것 일 수도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먼저 몸 안에 불필요한 독소가 쌓여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몸에 다량의 독소가 쌓이면 몸의 균형을 무너뜨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땐 적게 먹어도 살이 찌기 쉬운 체질이 만들어지며, 운동이나 식이요법의 효과도 적어진다. 독소에 의한 비만 외에도 다양한 건강 이상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

이런 문제는 불규칙한 식생활습관과 스트레스, 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매우 흔히 발생되고 있다. 때문에 건강까지 생각한 다이어트를 계획한다면 해독다이어트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목동 경희정원한의원 박제욱 원장은 “체질에 적합한 다이어트한약을 이용한 한방다이어트로 무리한 운동 없이도 간단하게 살을 빼는 것이 가능하다"며 "이는 해독 효과를 바탕으로 체내 독소를 제거해주는 방법이다”이라고 전했다.

단순히 식욕 억제를 통한 감량은 식욕 억제 자극이 사라지면 폭식을 유발해 요요현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하지만 한방다이어트는 몸속 독소, 노폐물을 제거해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신체를 변화시키기 때문에 요요현상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는 설명이다.

박 원장은 또 “이러한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독, 변독, 수독 등 체내 독소 제거를 돕는 해독환과 불면과 피로감을 개선해 건강과 다이어트 모두에 이로운 해독약침, 한약재가 혼합된 삼쾌주에 불을 붙여 열기를 체내 심부까지 전달시키는 화주뜸 등의 치료법이 건강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환자의 체질, 증상, 독소 유형 등을 정확히 파악한 후 진행되어야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경희정원한의원 측에 따르면 열독, 혈독, 수독 등의 독소를 제거하는 것은 불면, 피로, 근육통, 소화불량, 변비, 부종, 피부트러블 등의 문제도 함께 해결하는데 보탬이 된다.

박 원장은 “해독 한약다이어트는 항상 몸이 무겁고 지쳐있거나 먹는 것에 비해 살이 쉽게 찌는 경우, 여드름이 자주 발생되거나 늘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 경우 등에 이로울 수 있다"며 "설사나 변비가 잦은 사람, 지방간이나 간경화가 있는 사람, 술자리가 잦은 사람, 소변이 누렇고 냄새가 심한 사람 등에게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무리한 식이 제한과 과도한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할 때와 달리 해독 다이어트는 몸을 더 가뿐해지게 만들고, 피로도 사라지게 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 이러한 한방치료는 정확한 처방에 따라 이뤄져야 개인의 신체성향에 따라 효과적일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따라서 유의사항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치료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치료 시에는 의료진과의 상담과 자신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는 진단과정을 거쳐 그에 맞는 처방과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