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OOD, 중동 온라인 시장 최초 진출
K-FOOD, 중동 온라인 시장 최초 진출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8.08.0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 인구 비율 높은 UAE, 영유아 음료 집중 판촉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가 지난 6월 30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중동시장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SOUQ.COM과 연계해 중동시장 최초로 온라인 판촉을 추진 중이라고 1일 밝혔다.

UAE의 경우 최근 3년간 온라인 쇼핑몰 규모가 연평균 30% 이상 성장해왔으며 모바일 거래 또한 전체 상거래의 약 37%를 차지하고 있어 온라인 시장 잠재력이 큰 국가이다. 이에 aT에서는 이번 온라인 판촉전을 기점으로 한국 농식품의 중동시장 진출을 더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 판촉은 온라인 쇼핑몰 내에 한국식품 전용관을 최초로 개설해 운영된다. 영유아의 인구 구성 비율이 높은 현지 시장 공략을 위한 영유아 음료 집중 판촉이 이뤄지며 Red&Hot Food 홍보를 위해 라면류, 소스류 등 가공식품에 대한 홍보도 이뤄질 계획이다.

또한 한국식품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위해 한국식품 전용관 홍보 아티클을 제작해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등 SNS에 홍보할 계획이며 유력 식품 블로거를 활용한 한국 식품 소개 동영상을 방영해 현지 소비자들이 한국 농식품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UAE의 스마트폰 이용률은 약 68%에 달할 정도로 온라인 마케팅이 중요한 국가”라며 “이번 SOUQ.COM 연계 한국 농식품 온라인 판촉 추진으로 한국 농식품에 대한 인지도 제고는 물론 활발한 SNS 마케팅을 병행하여 한국 농식품의 중동시장 수출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