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갱년기 극복, 석류로 해결하자
여성 갱년기 극복, 석류로 해결하자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9.03.0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더플로레
사진제공=더플로레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여성 갱년기는 폐경 전후, 4~7년간의 시기를 말한다. 이 시기의 여성들은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인해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변화를 겪게 된다. 상체 열감으로 인한 안면홍조, 근육통, 가슴 두근거림, 우울감, 갱년기불면증 등이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여성 갱년기 증상이다.

이러한 40~50대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를 위해 여성호르몬제를 처방받는 경우가 있는데, 전문가들은 여성호르몬제를 5년 이상 장기간 이용할 경우 유방암 발병률이 높아질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어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보다 건강한 갱년기 극복법으로 규칙적인 운동, 식단조절 등 사소한 생활습관 개선이 추천되기도 한다.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의 가벼운 운동과 함께 갱년기에 좋은 음식이나 여성호르몬 많은 음식을 섭취하며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한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갱년기 여성들을 위한 에스트로겐 음식으로 석류 효능이 다시 한 번 주목받고 있다. 석류에는 체내에서 분비되는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물질인 엘라그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여성호르몬 부족을 겪는 갱년기 여성들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석류 효능을 보다 풍부하게 느끼고 싶다면 과육뿐만 아니라 껍질과 씨앗까지 모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갱년기 여성에게 필요한 에스트로겐 3종인 E1(에스트론), E2(에스트라디올), E3(에스트리올) 성분은 과육보다 껍질과 씨앗에 많이 분포되어 있기 때문이다.

보다 편리한 섭취를 원한다면 석류추출물이 함유된 갱년기건강식품을 복용해도 좋다. 더플로레의 ‘갱년기여성 N 미작’은 출시 직후부터 높은 구매율과 꾸준한 재구매율을 보이는 인기 갱년기 영양제다.

제품 관계자는 “견고한 패키지에 쇼핑백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 어머니 생신선물, 시어머니 생신선물 등을 목적으로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를 찾는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호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