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품질, 앞선 기술력으로 안전한 급식문화에 기여
뛰어난 품질, 앞선 기술력으로 안전한 급식문화에 기여
  • 편집팀
  • 승인 2010.06.15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속기획] 미리 만나보는 2010 우수급식산업대전 주요업체 2


◆안전하고 품질 좋은 농 ∙ 식품 구매 소비습관에 기여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부설 농촌정보문화센터는 국민에게 농어업과 농어촌의 다원적 가치를 알리고 우리 농 ∙ 식품의 우수성을 인식시켜 올바른 소비습관을 갖도록 하며 국가의 농업정책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농업 홍보전문 기관이다. 안전하고 품질 좋은 농 ∙ 식품 구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국가가 인증한 다양한 제도를 널리 홍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문 의_02-3498-6522 / www.cric.re.kr
<국가인증제도>

전통식품품질인증제도
국산 농산물을 주원료로 하여 제조 ․ 가공되는 우수전통식품을
정부가 품질 보증하는 제도

 

GAP우수 농산물 관리제도
농산물 생산에서 수확 후 포장단계까지 농약 ․ 중금속 ․ 미생물 위해요소를
관리하는 제도

지리적 표시제도
지리적 표시는 특정 지역의 명칭을 의미하며, 지리적 표시 보호제도는
특정 농 ∙ 식품이 당해 원산지 지역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보증하는 제도


유기가공 식품제도
유기농산물을 주원료로 하여 가공된 식품을 의미하는 제도



HACCP 위해요소중점 관리우수축산물
가축의 사육, 도축, 가공, 포장, 유통 전과정에서 축산식품의 위생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해요소를 분석하고 이를 방지, 제거하여 안정성이
확보된 축산물 및 축산가공품

◆단체급식 종합주방기기의 모든 것!


주식회사 에이치케이는 주생산품목인 위생기기를 중점으로 HACCP 기자재를 비롯한 종합주방기기를 전문생산하고 있으며, 국내 최다품목 생산과 꾸준한 연구개발로 150여건의 특허와 인증을 받은 기업이다. 정직, 성실, 신용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제품,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품질 경영과 보증을 기반으로 제조물 책임경영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제조물 책임주의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에이치케이는 제품생산의 우수성을 넘어 믿음의 기업으로서 참경영을 실천하여 기업의 이익만이 아닌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기업, 사회에 유익함을 주는 기업, 사랑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문 의_02-461-0900 / www.hkk.co.kr

 


◆‘선’ 주문 ‘후’ 생산 방식... 신선한 식품공급에
“최우선”

(주)매일해오름은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신선한 식품을 공급하기 위해 ‘선’ 주문 ‘후’ 생산 방식으로 280여 품목을 전국 유치원 ∙ 초 ∙ 중∙ 고등학교 직영급식에 공급하고 있다. 전국 140여 대리점을 통해 무재고 물류시스템을 운영하는 Cross Docking을 실현하고 있으며 식품 본래의 맛과 영양을 유지하기 위해 신선하고 안전한 엄선된 원료만으로 제품을 만들고 있다. 특히 급식시장에 맞는 맞춤형 식자재를 공급하되 최고의 품질,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상의 제품이라는 인식을 소비자들에게 심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급식대전에는 2010년 신상품과 우수상품을 비롯한 친환경, 무농약 제품을 선별하여 전시하며 단체급식 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와 국내 대형 식품공장 및 프렌차이즈 업체용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신상품도 주목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문 의_1544-2574 / www.ihaeorum.com


◆순수 국내기술로 품질 ∙ 가격 ∙ AS 모두 고객만족에 기여


대영제과제빵기계공업(주)은 지난 34년간 제과제빵기기 및 식품기기 제작의 한길을 걸어오고 있으며, 10여년 전부터 빵굽는 오븐 만들기 노하우를 바탕으로 단체급식용 오븐 ‘콤비스팀오븐’을 만들고 있다. 2004년부터 현재까지 전국에 약300여 학교와 단체급식소에서 콤비스팀오븐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콤비스팀오븐’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우선구매대상이 되는 지식경제부 신제품인증(NEP)과 조달청 우수제품를 비롯한 다수의 특허와 실용신안을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또한 순수 국내 기술에 의해 제작되어 성능대비 제품의 구입비용이 대단히 경제적이며 수입제품에 비해 부품공급이 원활해 A/S 발생 시 자체 A/S 고객 만족 팀에 의해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문 의_02-463-2080 / www.daeyung.co.kr


◆군 급식에서 단체급식 식재료 전문기업으로

군인공제회 제일식품은 군 급식을 지원하기 위해 1984년에 설립됐다. 과일주스, 잼, 참기름, 두부, 콩나물 등을 취급하며 ISO 9001과 국방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두부를 제조하는 밀양 공장은 HACCP 적용업소로 원재료 투입에서 제품생산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정을 정부가 인정하는 규정과 절차로 운영하고 있다. 따라서 군인공제회 제일식품의 제품은 순수 국내 식재료를 사용하여 생산된 제품으로 무엇보다 안심하고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 급식대전을 통해 군 급식으로 쌓은 신뢰를 바탕으로 단체급식에 적합한 식자재 생산기업의 입지를 다지며 대대적으로 급식시장에 판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_02-845-0048∼50 / www.jif.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