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 실천하고 정책자금 융자 받으세요
산업안전 실천하고 정책자금 융자 받으세요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9.10.0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보건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2일 ‘중소·벤처기업 산업재해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정책자금 융자 결정 시 안전보건관리가 우수한 중소·벤처기업을 우대해 기업 및 업계의 자율적인 안전보건활동을 유도하고, 안전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융자 우대를 받을 수 있는 우수기업은 안전보건공단에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18001) 인증 등을 받은 중소·벤처기업으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이들 기업이 정책자금융자를 신청하면 기업 당 대출한도를 기존 60억(지방 70억)에서 최대 100억 원까지 확대하여 기업평가 등 심사과정에서 우대할 계획이다.

또한 두 기관은 중소·벤처기업의 산재 감소를 위해 ▲안전자가진단 점검표(체크리스트) ▲안전경영활동 지침서(매뉴얼) ▲안전관리수준 진단 평가표(모듈)를 공동 개발하고, 안전보건교육 지원 등에도 나선다.

안전보건공단 박두용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안전을 확보한 중소·벤처기업이 정책자금을 우선 지원 받을 수 있는 든든한 협력기반이 마련됐다”며 “공단은 중소·벤처기업들이 공정경제 속에서 안전을 기반으로 한 혁신성장을 통해 글로벌기업이 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