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소 외식업체 동반성장 위해 ‘맞손’
대·중소 외식업체 동반성장 위해 ‘맞손’
  • 김나운 기자
  • 승인 2019.11.1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인천공항 아워홈 컨세션 사업장 견학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김길수)은 12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 위치한 컨세션 사업장에 한국외식업중앙회(회장 제갈창균) 회장단이 방문하여 ‘외식업 운영 우수 사례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외식업 운영 우수 사례 견학 프로그램’은 지난 5월 아워홈 등 외식 대기업 22개 사와 한국외식업중앙회가 맺은 자율적 ‘음식점업 상생협약’ 실천의 일환으로, 최첨단 푸드테크 기술과 매장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여 대·중소 외식업체 동반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한다는 데 뜻을 모아 견학 및 벤치마킹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에 따라 한국외식업중앙회 회장단은 12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을 찾아 한식미담길, 푸디움 등 아워홈 주요 컨세션 사업장을 견학했다. 특히 이날 견학 프로그램 중 컨세션 통합운영시스템인 ‘COMS(Concession Operating Management Solution)’와 무인 키오스크 등 푸드테크 시스템은 회장단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워홈 관계자와 한국외식업중앙회 회장단이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 위치한 아워홈 컨세션 사업장을 견학하는 모습.
아워홈 관계자와 한국외식업중앙회 회장단이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 위치한 아워홈 컨세션 사업장을 견학하는 모습.

아워홈이 자체 개발한 COMS는 빅데이터에 기반해 ‘매장 운영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푸드테크 시스템으로, 메뉴별 판매수량에 따라 최적의 식자재 발주량을 예측하는 주문·재고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 이를 무인 키오스크와 연동해 주문 대기 시간 및 최소 대기 메뉴, 품질 등을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기능도 수행한다.

한국외식업중앙회 손무호 상생협력추진단장은 “이번 견학에서 중점적으로 살펴본 매장 통합운영시스템은 중소 자영업자들에게 매장 운영 비용과 효율성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상생이라는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기술, 운영 노하우를 공유키로 한 아워홈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한국외식업중앙회 상생협력추진단 발족 이후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푸드테크 시스템을 소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중소상인 교육 및 컨설팅은 물론, 시스템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대·중소 외식업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워홈은 오는 19일 한국외식업중앙회 실무진들 대상으로도 이대서울병원 컨세션 사업장 견학 및 COMS 소개 등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외식업중앙회는 지난 10월 ‘따뜻한 자본주의’의 효율적 실천을 위해 상생협력사업 전담조직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추진단’을 공식 출범시켰다. 이에 따라 추진단은 아워홈 컨세션 사업장 견학을 통해 중소 외식업체가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개발, 도입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