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풍부한 계란으로 코로나19 막는다
면역력 풍부한 계란으로 코로나19 막는다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3.06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란, 단백질‧비타민 A‧D‧E‧아연 5대 영양소 ‘풍부’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코로나19 감염증이 확산되면서 면역력이 풍부한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단백질‧비타민 A‧비타민 D‧비타민 E‧아연 등 5대 영양소가 풍부해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는 계란이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이 같은 추세에 따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KOFRUM)이 지난해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주최로 열린 ‘계란요리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우수상을 받은 계란 커틀렛 덮밥과 계란 양념조림을 소개했다.

계란의 효능에 대해 이화여대 식품영양학과 박태균 교수는 “동물성 단백질의 섭취가 부족할 경우 호흡기의 방어기능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런 이유로 인해 감기‧독감 등 호흡기 질환이 유행할 때 최고급 단백질 공급식품인 계란이 추천되는 이유”라고 말했다. 

계란 커틀렛 덮밥
계란 커틀렛 덮밥

2019년 계란요리경연대회 최우수상 수상작 ‘계란 커틀렛 덮밥’

계란 커틀렛 덮밥의 재료(2인분) : 계란 2개, 밥 2공기, 빵가루 2컵, 식용유(튀김용), 간장 1큰술, 돈가스소스 4큰술, 다진파 약간. 

조리방법 : 큰 그릇에 빵가루를 넉넉히 담아주고 계란을 하나씩 깨트려 달걀이 흩어지지 않도록 빵가루를 입힌다. → 170도의 식용유에서 계란을 노릇노릇하게 튀긴다. → 밥에 간장‧돈가스 소스를 뿌리고 튀긴 계란을 올린다. → 다진파를 뿌린다.

계란 양념조림
계란 양념조림

2019년 계란요리경연대회 우수상 수상작 ‘계란 양념조림’

계란 양념조림의 재료(2인분) : 계란 3개, 소금, 후춧가루 약간, 식용유다. 조림장 재료는 간장 2큰술, 물 2큰술, 맛술 1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1큰술, 실파, 당근(다진 것) 약간. 

조리방법 : 계란은 잘 풀어 소금·후춧가루로 간을 한다. →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계란을 부은 후 어느 정도 익으면 반으로 접어서 노릇노릇하게 익힌다. → 계란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조림장을 부어 끼얹어가며 조려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