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캘리스코와 식재료 공급 협약 체결
신세계푸드, 캘리스코와 식재료 공급 협약 체결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0.03.09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보텐’, ‘타코벨’ 등 매장에 200억 원 규모 식재료 공급 맡아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신세계푸드가 외식전문기업 캘리스코와 협약을 맺고, 식자재 공급 및 제품 개발을 맡는다. 

지난 5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신세계푸드 본사에서 캘리스코 차기팔 C&D 본부장(왼쪽), 신세계푸드 김태권 식재유통총괄 수석(오른쪽)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식자재 공급 및 제품 개발 업무 협약식’이 진행됐다.

신세계푸드는 캘리스코와 지난 5일 서울시 성동구에 위치한 신세계푸드 본사 대회의실에서 식자재 공급 및 제품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태권 신세계푸드 식재유통총괄 수석, 차기팔 캘리스코 C&D 본부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캘리스코는 50년 정통 프리미엄 돈카츠 전문점 '사보텐', 캐주얼 멕시칸 푸드 '타코벨', 모던 한식 브랜드 '반주', 카츠 카페 브랜드 '히바린' 등 4개의 외식 브랜드와 컨세션(휴게소) 사업을 운영하는 외식 전문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세계푸드는 안정적인 매입 경쟁력과 선진 물류 시스템을 기반으로 캘리스코의 외식 매장 80여 곳에 신선한 농·축·수산물, 가공품, 비식품 등 식음사업 운영 전반에 필요한 식자재를 공급하게 됐다. 

캘리스코는 20년 간 외식산업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신세계푸드와 공유하며 프리미엄 식자재와 더불어 캘리스코 전용 특제 소스 등을 포함한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집중할 전망이다.

양사는 카레, 미소, 소불고기, 드레싱, 전처리 채소 등 전용 식재료의 공동개발에도 협력하기로 하고, 메뉴기획, 교육, 위생안전 등 운영 전반에 걸친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이뤄내기로 했다.

김태권 신세계푸드 식재유통총괄 수석은 "이번 협약을 통해 캘리스코에 신세계푸드의 고품질 식자재를 공급하게 됐다"며 "신세계푸드의 노하우를 최대한 살려 캘리스코에 맞춤형 식자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양사가 보유한 경쟁력을 통해 상호 시너지가 발휘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