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필러, 간단 시술로 외모 개선 가능… "핵심은 맞춤 디자인"
입술필러, 간단 시술로 외모 개선 가능… "핵심은 맞춤 디자인"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0.04.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외모가 경쟁력으로 부각되면서 호감형 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수술과 시술을 찾는 이들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다. 성형수술 후 회복 시간 및 일상 복귀로 부담을 느낀다면 비교적 간단한 입술필러가 대안이 될 수 있다.

입술필러나 입술보톡스는 입술 주름을 개선해 노안이나 우울해 보이는 인상, 화가나 보이는 인상, 시무룩해 보이는 인상 등을 부드럽게 바꿀 수 있다. 외모 개선을 위해 병원을 찾아 자연스러운입술필러를 찾는 사람이 증가하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입술필러는 시술시 자신의 얼굴형과 입 모양을 고려해 경험이 많은 집도의를 통해 시술 받으면 효과를 최대로 낼 수 있다. 같은 입술이라도 입술라인이나 입꼬리, 윗입술, 아랫입술 등에 최적의 탄성과 입자를 고려해 필러와 보톡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것.

입술 피부에는 모세혈관이 많고 피부 층은 얼굴 피부의 일부로 표피, 진피, 하피로 이뤄지는 등 구조가 복잡해 해부학 지식을 갖추고 있는 전문가를 통해 입술필러 시술을 받아야 부작용 없이 만족스럽게 인상의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입술필러유지기간 역시 집도의의 판단에 따라 크게 좌우될 수 있다. 통상적으로 입술필러유지기간은 상대적으로 다른 부위와 비교해 짧은 편에 속한다. 이는 입술이 얼굴 전체에서 가장 많은 움직임을 담당하는 부위로 필러 흡수 역시 빠른 편에 속하기 때문이다.

입술필러유지기간을 늘리기 위해선 입술필러나 입술보톡스의 주입량을 늘리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는 집도의의 정확한 판단에 따라 적당 수준에서 조절돼야 한다. 자칫 입술필러나 입술보톡스의 과용량을 주입하게 되면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아이디뷰플 쁘띠센터 이미라 원장은 “자연스러운입술필러를 희망한다면 자신의 얼굴형과 입모양 역시 고려해야 한다. 입술은 얼굴형이나 형태에 따라 모두 상이하기 때문에 최적화된 입술보톡스와 입술필러는 필수”며 “입술필러 혹은 입술보톡스는 작은 차이만으로도 얼굴 전반적인 인상이 크게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정확한 정보와 믿을 수 있는 의료진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의료진과 상담 시 선호하는 입술모양과 입술필러유지기간 등을 충분히 상담하고 자신과 맞는 맞춤형 디자인 이후 시술에 들어가야 만족도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다”며 “집도의의 경험이나 병원의 설비, 시설 등도 모두 확인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입술필러 시술을 안전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