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사립유치원 회계업무 지원 매뉴얼 발간
충북교육청, 사립유치원 회계업무 지원 매뉴얼 발간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1.01.05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립유치원 재정업무 통합매뉴얼’ 제작해 투명 회계 추진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충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 이하 충북교육청)은 5일 도내 학교 및 사립유치원에 효율적이고 투명한 회계업무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회계 실무매뉴얼’과 ‘사립유치원 재정업무 통합매뉴얼’을 제작해 학교 및 사립유치원 현장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먼저 학교회계 실무매뉴얼은 2017년 개정 이후 2020년 학교회계연구회 회원 10명이 학교회계 개정사항을 반영하고 K-에듀파인 시스템(국가관리 회계시스템)을 연계해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 단계 더 발전한 2021년 매뉴얼을 개발하였다. 

올해 처음으로 나온 사립유치원 재정업무 통합매뉴얼은 충북교육청 사립유치원 콜센터 직원들이 지난해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시스템 전면 도입 후, 회계 및 시스템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사립유치원을 위해 자세한 설명과 자주 묻는 질의·응답을 반영했다.

특히, 예산, 결산, 수입, 지출 등 사립유치원 회계를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해 현장 활용 가치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매뉴얼은 학교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현장맞춤형 실무 지침서로서 신규업무담당자와 저경력 공무원에게 길라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교육청 주병호 예산과장은 ”사립유치원을 위한 친절한 회계지침서 ‘사립유치원 재정업무 통합매뉴얼’이 투명한 유치원회계 운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학부모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유아교육의 공공성 강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