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올가홀푸드, ‘제로 푸드웨이스트 캠페인’ 진행
풀무원 올가홀푸드, ‘제로 푸드웨이스트 캠페인’ 진행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1.01.15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산과 소비과정에서 음식물 자원 낭비 줄이자” 다양한 방법 활용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풀무원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음식폐기물이 기후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알리기 위해 못난이 농산물(맛과 영양에는 차이가 없으나 흠집이 있거나 중량 미달인 과일이나 채소)을 활용한 레시피로 만든 요리를 선보이는 ‘제로 푸드웨이스트 캠페인’을 오는 21일까지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가와 네덜란드 대사관이 협업해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에는 최근 푸드 케이블 채널에서 제로웨이스트 레스토랑 운영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활약한 바 있는 송훈 셰프가 참여해 못난이 친환경 식재료를 활용한 레시피로 만든 ‘제로 푸드웨이스트 요리’ 2종(라구 파스타, 전복 리조또)을 올가 방이점 로하스 키친을 통해 선보인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송훈 셰프가 개발한 '제로 푸드웨이스트 요리'를 직접 맛볼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올가홀푸드 남윤경 브랜드커뮤니케이션 파트장은 “매년 전세계에서 생산되는 40억 톤의 음식 중 3분의 1이 버려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국내에서도 배달 및 외식 소비가 증가하며 음식물 낭비가 심각하다는 점에 착안해 제로 푸드웨이스트 캠페인을 개최하게 됐다”며 “올가홀푸드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제로웨이스트를 실생활에서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소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