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용 채식식단과 폭염식단 등 논의
학교급식용 채식식단과 폭염식단 등 논의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1.01.28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학교급식 관계자 역량강화 온라인 직무연수 개최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충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 이하 충북교육청)은 28일 충북도교육연구정보원 행복씨TV 스튜디오에서 ‘2021 상반기 학교급식 관계자 역량강화 온라인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는 도내 유·초·중·고·특수·대안학교 및 직속기관 영양(교)사,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등 4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 상황을 반영하여 유튜브 행복씨TV 채널을 통한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교육 현장과 소통을 통해 학교급식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교육감과 함께하는 랜선 톡&톡’시간을 마련하여 무상급식, 채식급식, 근무 여건 개선, 교육급식, 코로나 대응 등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공감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 숭의여자대학교 식품영양과 최정화 교수가 ‘학교급식 위생관리지침서 5차 개정 주요내용’을 강의했다. 이 지침서는 2016년 4차 개정 이후 변화하고 있는 학교급식 위생·환경 및 운영상 나타난 미비점 등을 반영했으며 신학기 전에 전국 학교에 배포될 예정이다.

또한 기후행동비건네트워크 조길예(전남대학교 명예교수) 대표의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학교급식’에 대한 강의도 진행됐다. 이 강의는 올해 각급 학교에서 월 1회 이상 운영하게 되는 ‘채식급식의 날’을 좀 더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부응하는 비대면 온라인 연수를 현장 밀착형으로 추진해 소기의 성과를 거둔 것 같다”며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학교에서 적용할 수 있는 채식식단과 폭염식단을 영양교육연구회를 통해 향후 개발하여 보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