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올해 모든 학교 무상급식 전면 시행
경북, 올해 모든 학교 무상급식 전면 시행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1.02.04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교육청, 2021학년도 학교급식 기본방향 안내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경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 이하 경북교육청)은 학교급식의 질 향상과 급식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2021학년도 학교급식 기본방향’을 각급 기관(학교)에 안내했다고 4일 밝혔다.

학교급식 기본방향은 학교급식 운영의 내실화, 위생·안전관리 강화, 안전하고 우수한 식재료 사용, 영양관리 및 식생활 관리 등으로 구성됐다.

매년 교육부의 급식관리 정책을 반영하고 학교 구성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수정·보완하고 있다.

올해 주요 변경 사항은 고등학교 무상급식 조기 시행에 따라 초·중·고·특수학교의 전면 무상급식이 실시되며, 이에 따른 급식경비 지원체제도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개편했다.

학교급식법 개정에 따라 유치원과 대안학교도 학교급식 대상에 포함됐으며, 이에 따라 유치원과 대안학교의 급식 관리에 좀 더 중점을 둘 예정이다.

또한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농·축·수산물 및 가공식품에 대해 방사능유해물질 검사를 전수 조사하고, 소규모 학교의 급식 질 향상과 인력 관리 효율화를 위해 공동조리를 확대 추진하기로 했다.

경북교육청 이성희 체육건강과장은 “안전하고 질 높은 학교급식 제공을 위해 실효성 있는 급식 운영 방향을 설정해 최선을 다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