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농식품유통교육원, 온라인 유통전문가 육성한다
aT농식품유통교육원, 온라인 유통전문가 육성한다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1.02.10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 온라인유통경영인과정 등 7840명 양성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교육과정과 운영방식을 개편하여 오는 16일부터 운영에 돌입한다.

올해는 언택트 유통, 4차 산업혁명, 지속가능경영 분야의 교육을 강화해 19개 과정을 신설하는 등 총 79개 과정을 통해 7840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우선 온라인유통전문가 육성을 최우선 과제로 ▲농식품 온라인유통경영인과정 신설 등 6개 과정(260명) 운영 ▲언택트 유통·수출마케팅 등 온라인 강좌를 확대 편성했다.

또한 정부정책과 환경변화 반영을 위해 ▲4차 산업혁명시대 빅데이터 기반 5개의 실무과정 신설 ▲농수산자조금법 개정에 따른 자조금 인력양성과정 신설 등 현장 종사자의 경쟁력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교육운영 방식도 언택트 시대에 맞춰 집합교육 대신 온라인교육 운영을 강화했다. 교육품질 향상을 위한 온라인 전용강의실 설치, 과정별 특성에 따른 집합교육·블렌디드러닝·실시간 쌍방향교육 등을 도입했다.

이윤용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뉴노멀 시대를 맞아 농업 관련 교육에도 AR·VR 등 최신기술을 활용한 가상현실 현장학습 교육콘텐츠를 개발·보급할 계획”이라며 “교육에만 머무르지 않고 교육생·수료생 간의 상생비즈니스 창출, 일자리게시판 운영 등 공익적 기능 강화에도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