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원격수업 학생들도 학교급식 먹도록 준비"
경북교육청, "원격수업 학생들도 학교급식 먹도록 준비"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1.02.1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학년도 학사 및 교육과정 운영 지원에 따른 학교급식 운영방안 발표해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경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 이하 경북교육청)이 16일 신학기 학교급식 운영 기본원칙과 원격수업 학생에 대한 탄력적 급식운영 방안을 안내했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지난해 코로나19 대응 급식운영 기본원칙과 조치사항 등을 바탕으로 올해 급식 운영방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학교별 학사 및 교육과정 운영 결정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신학기 학교급식 운영 기본원칙은 사전방역 및 위생관리를 강화하고, 학교별 여건에 맞는 학생 간 접촉 최소화 방법으로 급식을 운영한다.

학교 교육활동 운영계획에 따라 다양한 학습상황을 고려해 식품안전 및 영양식생활교육, 영양상담 등을 한다.

경북 예천 용궁중학교 급식 모습
경북 예천 용궁중학교 급식 모습

또한 학생 영양관리 및 학부모 부담 경감 등을 위해 등교 학생 외에 가정에서 원격수업을 듣는 학생이 급식을 희망하는 경우 지역 및 학교의 급식 여건과 방역여건 등을 고려해 탄력적으로 학교급식을 제공한다.

경북교육청 이성희 체육건강과장은 “코르나19가 일상이 된 현재 상황에서 학교급식의 탄력적 운영으로 학생의 영양 관리와 학부모 부담 경감 등 위생적이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