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9월까지 어린이급식소 등 집단급식소 집중 지도점검 실시
전남도, 9월까지 어린이급식소 등 집단급식소 집중 지도점검 실시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1.02.22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14개 대상...자율위생관리 체계 정착 독려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 이하 전남도)는 식품안전관리 환경 구축을 위해 다양한 식품안전 시책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위생업소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으로 방역수칙 이행에 따른 안전한 환경 조성에 나선다.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 위반업소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한다.

식품제조·가공업체 HACCP 의무 적용 관리도 강화한다. 코로나19로 연말까지 HACCP 적용이 연장된 도내 어육소시지, 빵떡류, 국수류 등 8개 품목 제조업체 520개소 모두가 인증받도록 기술지원 및 시설개선자금을 4억 원 이내에서 연리 1%로 융자 지원한다.

제조·가공유통중인 식품 안전성 확보를 위해 지난해보다 600건 많은 3600건을 수거·검사한다. 부적합 제품은 모두 회수하고 해당 영업주는 고발 조치할 방침이다.

특히 집단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어린이집, 유치원 사회복지시설 등 2114개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9월까지 집중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위생관리책임자를 지정해 자율위생관리 체계가 정착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및 부정·불량신고센터(전화 1399)도 운영한다.

전남도 곽준길 식품의약과장은 “도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누리도록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식품안전관리 시책을 추진하고 안전한 식품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