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학교급식 조리직렬 특별 연수 열어
울산교육청, 학교급식 조리직렬 특별 연수 열어
  • 김기연 기자
  • 승인 2021.02.22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조리직렬 교육공무직원 대상으로 화상 강의 진행

[대한급식신문=김기연 기자] 울산시 교육연수원(원장 안승문)이 22일 올해 신규 조리직렬 교육공무직원들 145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시작했다. 이번 연수는 오는 24일까지 계속된다.

이번 연수는 신규 교육공무직원의 업무 기본지식을 습득하고, 근무환경에 대한 적응력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의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ZOOM 프로그램을 활용한 언택트 방식의 실시간 쌍방향 화상강의로 진행한다.

이번 연수과정의 기본소양 과목은 ‘친절과 소통으로 즐거운 급식소 만들기’, ‘즐거운 인생 건강한 생활’, 전문과목은 ‘학교급식 HACCP 시스템 이해 및 위생관리’, ‘학교 급식시설 및 급식기구 사용법’, ‘조리실 안전사고 예방과 대처방안’, ‘우리의 음식 한식의 세계화’, ‘근로관계 및 복무의 이해’, ‘급식소 소통 토크쇼’, ‘선배와의 대화’등으로 편성했다.

특히 ‘급식소 소통 토크쇼 및 선배와의 대화 시간’에는 선배 교육공무직원 3명이 참가해 생생한 근무 경험을 전달하고, 신규 직원들의 질문에 직접 답변해주고 있다.
 
안승문 원장은 “여러분의 손 끝에 학생들의 건강이 달려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급식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급식업무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