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재해 예방자료,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산업재해 예방자료, 쉽게 찾을 수 있어요”
  • 김나운 기자
  • 승인 2021.02.2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 자료 검색기능 강화, 아카이브 서비스 개시

[대한급식신문=김나운 기자]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 이하 공단)이 각 사업장에서 산재 예방에 활용할 수 있는 각종 자료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공단은 사업장에서 필요한 안전보건 자료를 정확하고 쉽게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 ‘안전보건자료실’의 검색기능을 강화하고 ‘안전보건 아카이브’ 서비스를 개시해 사업장 활용도가 높은 책자형 자료를 e-Book으로 보급한다.

자료를 찾을 때는 ‘제작 형태, 업종, 재해 유형, 언어’등 항목을 동시에 선택해 검색할 수 있어 방대한 자료 중에서 원하는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섬네일 요약목록 중심의 자료 배치를 통해 한눈에 자료를 구별할 수 있으며 자료 상세페이지에서는 다운로드를 하지 않고도 자료의 내용과 목차를 확인할 수 있어 수요자의 검색 편의성을 높였다.

‘안전보건 아카이브’는 공단이 보유한 안전보건 책자형 자료 중 보존가치와 사업장 활용도가 높은 자료를 디지털화하여 e-Book으로 제공하고, 본문 내용까지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대상 자료는 <월간 안전보건>, <안전보건 실무길잡이>, <브로슈어>, <공단史> 등 410여권으로 자료를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 파일 다운로드 없이 e-Book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목차별 색인 기능뿐만 아니라 키워드 검색기능으로 사용자가 필요한 내용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서는 사업장의 특성에 맞는 안전보건교육이 중요하다”며 “안전보건자료실과 안전보건 아카이브 서비스를 통해 사업장에서 필요한 교육 자료를 쉽게 찾고 다양하게 활용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