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김치연구소, 김치 마이스터 과정 수강생 모집
세계김치연구소, 김치 마이스터 과정 수강생 모집
  • 유태선 기자
  • 승인 2021.03.03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일까지 상반기 ‘김치로 배우는 체험·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신청접수

[대한급식신문=유태선 기자] 세계김치연구소(소장 직무대행 최학종)는 김치 및 발효에 관한 전문가 양성을 비롯한 아동, 성인 등 다양한 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김치 체험 프로그램을 오는 18일부터 운영한다.

‘김치로 배우는 체험·교육 프로그램’은 지난해 세계김치연구소가 광주광역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세계김치발효교육원’의 교육 과정으로, 김치 및 발효 음식 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김치의 과학, 문화, 역사 등 관련 분야 전문가와 세계김치연구소의 자원을 활용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과정은 크게 ‘체험’과 ‘교육’으로 나뉘며 올해 신설된 중급 교육인 ‘김치 마이스터(Meister)’ 과정은 재료가 수십 가지나 되는 김치의 다양한 재료별 특성과 전처리 방법에 따른 김치 담금 원리를 배우는 세미나와 김치 고수들의 비법을 전수받는 특강으로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올해 상반기(3~5월, 12주)와 하반기(7~9월, 12주)로 나누어 각각 운영될 예정이며, 상반기 과정의 수강생을 오는 3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이외 교육 과정으로 ▲계절별 김치를 배워보는 ‘초보김치교실’, 전통발효장류를 활용해 음식을 만드는 ‘전통발효음식과정’이 있으며, 세계김치연구소가 개발한 밀키트를 활용해 비대면 화상 강의로 진행하는 ‘온택트 김치교실’도 운영된다.

세계김치발효교육원 운영을 맡고 있는 세계김치연구소 박채린 박사는 “최근 중국의 김치공정으로 인해 김치종주국으로서 김치에 대한 연구·개발 못지않게 김치산업 종사자 교육과 전문가 양성이 시급하다”며 “국내 김치에 대한 교육 과정이 대부분 단편적인 김치 레시피 소개 수준에 머무르고 있어 전문가로의 성장을 견인해줄 체계적인 역량 개발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